양배추 활용 요리법! 양배추 계란전❣️

2021. 7. 25. 13:41어설픈 다이어터

안녕하세요 설익은자두에요 ❣️
오늘은 냉장고털이… 도 할겸 ㅋ.ㅋ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배추요리를 소개 하겠습니다!

제가 장상피화생에 만성위염 진단을 받았다구 했는데,
그렇다고 양배추가 위에 좋다지만…
매일 삶아먹을 순…없잖아요! ㅠㅠ

그래서 건강하지만!  맛있는!
어쩌면 다이어트할때도 한끼식사로 충분한!
요리라고 생각해요 😆



저는 자취러라 나머지 반찬들은
모두 이마트에서 구매해 온 반찬들이구요!
이마트 반찬에서 특히 #삼청동식탁 <<
더덕무침, 연근조림, 견과류멸치볶음을
사왔는데 JMT 😤

저기 중간에 누가봐도 만든요리 ㅋㅋㅋ
엉망인 거 같아도 맛은 정말 😚

시작합니닷!


💕재료💕
굴소스 1스푼
계란3-4개
대파 하나
양파 한개
양배추 1/4개
냉동삼겹살 or 베이컨 (생략해도 돼요)




1. 양배추, 대파, 양파 반개를 채썰어 주세요!

   양배추는 채썰고,
대파양파는 채썬다음 한번 더 다져주세요❣️




2. 팬에 기름은 두르지말고 돼지고기 기름으로 !
둘둘둘 볶아줍니다!

식용유나 오일을 좀 줄여보자는 그런…의미랄까요?



3. 계란 3개를 풀어서 소금을 넣어주는데요!
저는 소금대신 카레가루를 저정도 넣었어요!

이유는 색도 더 노랗게 이쁘게 나오고,
간을 많이 하지 않아도 카레향이 올라와서 맛있거든요😳





4. 고기가 좀 익었을때, 그 위에
양배추,대파, 양파를 모두 올리고
굴소스 한 스푼 뿌려줍니다!




5. 야채와 고기에 간이 배이도록 볶아주세요!
야채들이 대부분 갈색빛깔이 도는구나~ 정도 까지요!
간을 보셔도 좋아요 😃






6. 밑재료들을 중간으로 옮긴 다음,
양 옆에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이때불은 중약불로 해주세요!
(인덕션, 하이라이트 기준 6)





7. 반숙이나 촉촉한 상태를 좋아하시면
10분정도 두신 다음 옮겨 담습니다 :)
비주얼이 썩 이쁘진 않지만!
오코노미야끼같은 맛이나요 😘




쨘!
요렇게 다른 밑반찬들과 같이 먹어도 좋구요 ㅎㅎ !
다이어트 하실땐 저거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들고 넘 맛있더라구요! 🤞

요리잘하는분들은 더 완벽한 레시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히히 💕

오늘도 맛저, 맛점하시구
행복한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