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도 없고 간단한 고등어 찜 하는 법!

2021. 7. 18. 13:52어설픈 다이어터

안녕하세요 :) 설익은 자두입니다.
다들 점심식사는 드셨나요?
저는 자취러라 매일 배달음식을 시켜먹다가...
건강에 특히...위에 적신호가 켜져서 이젠 음식을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저처럼 위가 약하시거나, 건강한데 맛있게 고등어를 먹고싶은 분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당 ^ㅡ^

위는 탄음식(구이류 포함),자극적인 음식, 밀가루, 커피... 독약입니다!

준비재료: 고등어,대파,양파,마늘,월계수(선택),데리야끼소스(없으면 간장,올리고당),생강

오메가3를 배로 섭취할수 있으면서 비린내까지 잡는 고등어찜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마켓컬리 고등어

저는 마켓컬리에서 3동가리에 8300원하는 고등어를 구입했습니다. 노르웨이산입니다.

고등어 하나를 꺼내서

비린내를 잡기위해 쌀뜨물과 진로소주를 섞은 후, 30분간 고등어를 담구어둡니다. (쌀뜨물:술=1:1)
막걸리로 대신해도 됩니다 ^ㅡ^


찜기위에 올릴 밑재료들입니다. 대파,양파1개,마늘 한주먹을 준비합니다. 아! 월계수잎은 선택사항입니다.
*먹는게 아니고 비린내와 오메가3섭취를 더 잘 도와줄 재료들이기 때문에 대충대충 자르도록 합시다!

냄비에 물을 부은다음, 찜기를 올리고 그 위에 재료들을 대충 올려줍니다.

마늘은 그 위에 뿌려줍니다. ㅋㅋㅋㅋ 참 쉽죠...? 저처럼 막손인 분들이 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그 위에 30분간 담가두었던 고등어를 올려줍니다. (냄비를 큰걸 가지고있는 분들은 저렇게 두동강 안내셔도 돼요.)

그 위에 소금 한꼬집으로 솔솔솔 대충 뿌려주시고~ 월계수잎이 있는 분들은 위에 올려줍니다.

뚜껑덮고 15분간 끓여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20살 초반 자취러라 큰냄비,큰찜기가 없습니다... 고퀄리티는 아니지만 배달음식보다는 훠어얼씬 영양가 있다는거...!!

끓이는동안 고등어를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밥숟가락 기준 진간장2스푼, 올리고당 또는 알룰로스(칼로리가 매우 낮음!) 1스푼, 생강 한개 채썰기!
데리야끼소스가 있으면 좋지만 없는분들을 위한 대안입니다 ^.^
저는 힘든요리 하지않습니다...
생강은 꼭 같이 드셔보시길...식감을 살려줍니다!!

이렇게 ~ 잘 쪄진 고등어와 직접만든소스에 콕 찍어드시면 정말 맛있고 영양가득인 한끼 드실 수 있습니다!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는 비린내때문에 생선을 그렇게 잘먹지는 못했는데
비린내도 안나고 한그릇 뚝딱했습니다.

20대여러분들! 옛날이야 저런음식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영양가 있게 만들어주시고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가 그리 발전하지 않았던 시대라서 나이가 들고나서야 위암이든 뭐든 질병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요즘시대는 다릅니다.
더 자극적인음식들이 매일매일 나오고있고...
병원에 다녀오니까 젊은층에서도 위암 위염등 많은 질병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배달어플이 가져다주는 편리함도 있지만 그만큼 저희 건강이 엄청 나빠지고 있다는 거...
10대때야 먹는게 중요하다는 걸 귓등으로 들었는데, 자취한지 몇년이 된 지금, 저는 부모님손을 벗어나서 급격하게 건강이 나빠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간단하게라도 식사를 만들어드셨음 해서 올려보았습니다.
건강할때 관리합시다!! 아프면 자기만 손해니까요!
그럼 다음에도 간단하고 대충하는 어설픈 요리로 돌아올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