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덕꾸덕! 그릭요거트 쉽게 만들기: 밥솥x, 전자렌지0

2021. 7. 22. 17:18어설픈 다이어터

안녕하세요 :) 

설익은자두입니다! 

여러분들 요거트 좋아하시나요...? 

그 중에서 저는 그릭요거트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 

사먹기엔 뭔가 비싸고... 양도 적은거 같고... 첨가물이 이것저것 들어가있고.. 생각보다 꾸덕하진 않고 ㅠㅠ 

그래서 오늘은 우유와 유산균요구르트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그릭요거트를 준비했습니다! 

다이어트할때, 가볍게 먹고 싶을때 등등 활용성이 너무 좋구요! 맛도 훌륭합니다! 

저같은 똥손도 이젠 레시피없이 쉽게쉽게 만드니까요 ㅎㅎ 여러분들도 한 번 직접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준비물: 서울우유 한팩(저지방 아닙니다~ 일반우유!), 액티비아 1개, 면포 

   *프로바이오틱스는 선택사항! 있어도 되구 없어도 되는데..전 이번에 없이 만들었어요 ㅎㅎ 

 

1. 우유와 액티비아는 상온에 둔 뒤, 찬기를 빼줍시다! (찬기빼는게 오래걸리면 전자렌지에 1분정도만 돌려주세요) 

2. 전자렌지가 가능한 통에 우유와 액티비아를 부은 후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3. 뚜껑을 덮고~~~ 

4. 3분 30초간 돌려줍니다~~ 

 

5. 여기서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전자렌지 다 돌아갔죠? 문 열지마시고 그대로~~~ 10시간 방치합니다 ㅋㅋ 

   *밤에 전자렌지돌리고 아침에 일어나는게 가장 베스트겠죠?  혹시나 자취가아니라 가족이랑 같이 사는분들... 꼭 포스트잇 써두세요... 모르고 열면 정말 ㅠㅠ 속상합니다 ㅎㅎ

 

6. 냄비에 뜰채를 올려두고, 그위에 면포를 깔아둔 다음! 면포에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7. 요거트가 새어나가지 않게... 고무줄로 꽉 묶어줍시다! 

8. 그 위에 유리그릇이나 냄비뚜껑, 아령 등등 무게가 나가는 걸 올려줍시다! 요거트를 꾸덕하게 만들기 위한 작업이에요! 

 

9.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유청을 빼줍시다! 유청은 저기 바닥에 물 보이시죠? 저거에요!  저걸 많이 빼줄수록 요거트가 꾸덕해져요 ㅎㅎ 

 

10. 3시간,4시간에 한번씩 유청을 빼줍시다! 이걸 한번빼면 저희가 일반적으로 먹는 플레인요거트가 되구요!

저는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원하기 때문에... 유청을 빼주고..

다시  무게를 올려서 유청을 걸러줄거에요!(이 작업을 두번 정도 더 반복하게 되면 완전 꾸덕한 그릭요거트!!)  

 

유청을 한번 빼준 상태

한번 더 유청을 빼는중.... ㅋㅋ

 

 

 

11. 두번에 걸쳐 빼준... 그릭요거트 완성입니다. 엄청 꾸덕하죠...?!! 

 

 

12. 예쁜 용기에 옮겨 담구요! ....드디어...!!! 

 

13. 이렇게 집에 있는 과일과.. 단백질 볼등.. 활용해서 같이 먹어주시면 정말 맛있어요!! 

 

 

TIP. 

1.불가리스, 맛있는 우유 등등.. 많은 조합으로 해보았지만 '서울우유+플레인 액티비아' 조합이 정말 짱이에요! 

2.그릭요거트는 아무래도 당분을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독으로 먹으면 조금 신맛(?)이 있어요. 본연의 그릭요거트를 좋아하신다면 그냥 드셔도 되지만, 저같은 경우는 아가베시럽이나 꿀, 올리고당 조금, 아니면 알룰로스 조금 넣어 먹으면 훨씬 맛있더라구요...!! 

3.냉동블루베리, 그래놀라 등 같이 활용해서 먹으면 더더욱 맛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행복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입니다!